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폴리곤, Polygon
객체를 3D 모델링할 때, 굴곡진 표면을 표현하는 삼각형 또는 다각형. 폴리곤이 많을수록 객체의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여 완성도는 높아지나 폴리곤 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게임의 경우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. 컴퓨터 그래픽스(CG) 영화의 경우에는 렌더링 시간이 많이 걸린다. 극사실적인 캐릭터의 폴리곤은 수백만 개에 이르나 게임에서는 중요한 캐릭터나 장면에만 많은 폴리곤을 부여하고 그 밖의 배경이나 중요하지 않은 캐릭터에게는 적은 폴리곤을 부여하여 게임 속도를 향상시킨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