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파워 블로거, Power Blogger
- 출처 : ICT시사용어300(2012)
- 방문자가 많아 영향력이 큰 인터넷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.
인기가 많은 음식점이나 상품 관련 정보와 체험담을 블로그(blog)에 적어 올려 영향력을 넓힌다. 가정주부나 대학생 같은 일반인이 영리를 꾀하지 않고 진솔하게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누리꾼의 신뢰를 받는다. 2011년 11월 공정거래위원회가 파워 블로거 4명에게 과태료 500만 원씩을 부과했다. 제품 공동 구매를 알선한 대가를 받은 사실을 감춰 소비자를 기만했기 때문이다. 인기 블로그 ‘○○○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’은 2010년 7월부터 1년간 17개 업체의 상품을 263회나 알선해 수수료 명목으로 8억8050만 원이나 챙겼다. ‘베비로즈의 작은 부엌’도 59억여 원어치 공동 구매를 알선한 뒤 수수료 7억6550만 원을 받았다. 이들의 소비자 기만으로 선량한 블로거의 활동까지 위축됐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