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프로슈머”으로 총 3건 검색
용어사전
(1건)
-
- 프로슈머, prosumer
- Toffler)에 의해 등장한 개념이다. 앨빈 토플러(Alvin Toffler)는 그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생산과 소비, 수요와 공급 주체의 역할이 융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을 프로슈머라고 정의했다. 소비자 즉 고객이 상품 개발의 주체가 되는 것으로 기업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...
-
- 프로슈머, Prosumer
- 앞으로는 프로슈머 마케팅이라고 해서 이 단계마저 뛰어넘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고, 기업이 이를 수용하는 방식이 채용되고 있다. 한 마디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동일체로 바뀐 행태의 마케팅은 컴퓨터·가구·의류업체 등에서 흔히 채택되고 있는 것으로, 소비자 만족이...
- 출처 : 손에 잡히는 IT 시사용어(2007)
TTA표준
(1건)
TTA 정보통신단체표준 내 정의된 용어입니다.
-
- 프로슈머, Prosumer
- Prosumer(프로슈머) 또는 생비자(生費者)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말이다. 생산 소비자 또는 참여형 소비자라고도 함.
- 출처 : 단체표준 TTAK.KO-10.0381 UCC 메타데이터 참조 모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