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: 정보통신용어사전

통합검색
사무 자동화, 事務自動化, Office Automation, OA
①사무실 기능의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무실 내에서 취급하는 문서 정보, 화상 정보, 음성 정보 등 각종 정보의 수집, 축적, 처리 및 전송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이들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. 이러한 시스템을 통합 사무 시스템(integrated office system)이라고도 한다.
②사무실 전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시스템으로 사무실 내의 모든 활동을 통합화하는 것.
이전 수정문의 공유하기 네이버 뉴스 다음 뉴스 관련뉴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