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색
색인
콜 센터, call center
고객의 전화 통화를 조직적으로 처리하는 컴퓨터 자동화가 되어 있는 중추적인 장소. 교환기와 컴퓨터의 연동 기술인 컴퓨터 전화 통합(CTI) 기술, 디지털 음성 처리 기술, 노드간의 음성/팩스 자원 공유 기술, 팩스 이미지 처리 기술, 디지털 교환 기술 등을 접목시켜 고객과 상담원 모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"One-Stop", One-Call" 서비스 장소이다. 다량의 통화를 동시에 처리하고 다른 사람에게 연결하며, 통화 내역을 기록할 수 있다. 텔레마케팅 회사, 고객 상담실 등의 전화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대형 조직에서 주로 이용한다.